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Peter Lee

Havilah 공사 마무리 단계 업데이트 2023.4



마무리까지 남은 공사 일정:


- 건물 외벽 마감 : 건물 외벽 마감(측면과 전후면)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가장 큰 변수입니다. 마감 작업을 하는 동안 비가 와서 멈추게 되면 얼룩이 생기고 일정한 마감이 나올 수 없어서 맑은 날이 몇 일 동안 지속되는 주에 일정을 맞춰 마감을 진행합니다. 1분기에 이상 기후로 인해 이번 겨울에 엄청난 비가 쏟아졌고, 잦은 비와 궂은 날씨로 외벽 마감 일정을 잡지 못했습니다. 일정 확인 중입니다.


- 목공 : 팬트하우스 유닛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마루작업과 주방/옷장 등을 완료하고 건물 전체 유닛들 점검을 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 및 마무리 작업 중 입니다.


- 모든 유닛 프론트 발코니 유리 마감 : 전체 건물에 팬트하우스 유닛을 포함한 등기가 진행되고 있으나, 포르투 시에서 행정이 너무나 늦어서 2달이 넘게 Horizontal Property(PH) 등록 승인이 안 나오고 있습니다. PH는 수평적재산권 법에 따라 집합건물(아파트/콘도 등)에 전체적인 등기를 하는 절차로써 하빌라의 기존 등기에 없던 팬트하우스 증축과 지하 주차장과 창고 등에 대한 등기 분할 진행 절차 입니다. PH 등록 승인에 발코니를 유리로 바꾸는 외형에 변화를 주는 것이 추가 지연이 될 수 있다는 조언으로 인해 발코니 유리 변경을 맨 나중에 하기로 하였습니다. 다행히 다음 주에는 PH 등록 작업에 좋은 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 1층 입구 및 건물 전면부 마감 : 건물 입구 마감은 지하 주차장 자동차 엘리베이터(Car Elevator) 설치와 함께 마무리 됩니다. 동시에 주차장 입구 공사가 함께 마무리 됩니다.


- 지하 주차장 및 창고 : 지하 주차장 및 창고 마감은 자동차 엘리베이터 공사와 함께 진행됩니다.


- 공용공간 마감 : 팬트하우스 공사 마무리 후 진행됩니다. 팬트하우스로 옮기는 부자재 등으로 데미지가 생길 수 있어서 팬트하우스 공사 마무리 직후 공사 마지막 단계에 완료 됩니다.


시공사는 최종 공사 일정에 이미 돌입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수 주 안에 마무리 될 것으로 보고 했습니다. 다음 주에 최종 마무리 일정을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8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LATITUDE] SEPT 2023 Havilah 105 Construction Report

2023년 9월 말 HAVILAH 105 공사 현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 지하 주차장과 창고 공간 페인트 마무리 - 1층 상가 공간 테라스 마무리 - 지하 주차장 자동차 리프트 공사 다음 주 예정 - 10월 말 완공 - 거주 허가 신청 완료 후 승인 대기 중 8월11일 보고 시 9월 완공으로 보고를 드렸으나, 자동차 엘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